첫 번째, 죽어도 하라는 데로 안한다.
우스운이야기지만 이것이 현실이다. 대부분의 모집공고에서 "이력서 우측상단에 연락처와 응시분야를 명기하십시오"라는 친절한 안내문구가 나온다. 특히 인터넷 접수의 경우 "제목에 응시분야를 적어 주십시오"라는 문구는 대부분 빠지지 않는다. 하지만 원서
우스운 일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현시점, 급속한 과학기술적 발전은 이 사회를 빠르게 변화시킨다. 끈임없이 변하는 이 시점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자세는 무엇일까? 더 넓은 공간속에서 자신을 보고 몇 세대의 시간 속에서 다음을 걱정하는 자세가 우리에게 필요한 자세라 본다. 그런 점에서 SF라는
이야기가 어중간한 시점에서 열린 결말로 끝이 나 버린 것이다. 이 책에는 작가가 뿌려놓은 떡밥들이 많이 존재한다. 장운이 돌아온 누이를 맞이하는 장면도 빠져있고 석공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 그가 성공한 석공이 되는 묘사도 없다. 그리고 과연 장운과 난이는 이어졌을지? 오복이와 덕이는 잘
MZ세대는 학업과 인간관계, 취업 문제, 결혼 문제 등 이리저리 치일 곳이 너무나 많다. 이러한 문제들을 바라보느냐 정작 자신을 돌아볼 틈이 없다. 가끔 시간이 날 때에도 미루어 놓았던 친구와의 약속, 가족과의 저녁 식사 같은 일들을 해치워야만 한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해서 겹치다 보니, 온전히 자
3.은유의 치료적 가치
감정 표현하기, 충돌에 대처하기, 타인과 상호 작용하기, 그리고 어려운 상황 대처 방법 획득 도움
상담과 심리치료, 치료교육에 많이 사용
개인적인 접촉의 다리를 창조
상담자와 내담자간의 의사소통이 왕성
상호작용 빈번, 협력관계 형성
상담자와 내담자간의 관계 형셩에
1. 서론
최초의 사람들에게 책이나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을 지금의 강독사, 감담사, 강창사라고 나눈것은 아니였다. 그들은 모두 옛이야기꾼이라고 통칭하였으나 오늘날 학자들에 의해 한국 소설사에서 18,19 세기 전문적 , 직업적 예능인으로서 고소설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 옛이야기꾼에 대해
1. 서론
자신만의 언어와 문자를 가진 나라는 드물 뿐더러 한 나라에서 하나의 언어를 사용하는 나라 또한 드물다. 이렇게 드문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우리나라는 분단으로 인해 남북 언어가 이질적으로 변해가고 있어 우려를 낳는다.
언어는 변한다. 훔볼트가 ‘언어는 그 언어를 사용하는 언중의
Ⅰ. 서론
예로부터 일반 민중들의 입을 통해 각 나라마다 전해져 내려온 이야기는 다양한 형태로 문학작품 속 소재가 되어 왔다. 동화를 구성하는 대표적인 소재인 구전 이야기는 민담, 신화, 전설, 우화, 수수께끼 등 여러 형태로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져 왔으며, 작가가 알려지지 않은 상태에서 19
Ⅰ. 서론
설화는 민족적 집단의 공동생활 속에서 공동체 의식에 의해 자연 발생적으로 형성된 구비문학으로 일정한 구조를 가진 꾸며낸 이야기이다. 이것은 민족의 역사, 관습, 세계관, 슬기와 교훈 등이 문학적으로 형상화 된 것이다. 설화는 아주 오랜 옛날부터 전해내려오는 이야기이다. 기록되지
Ⅰ. 개요
자기 지도와 자유에 대한 신뢰가 가장 의미 있는 학습을 초래한다. 아동들에게 자유와 자율을 허용한다는 것이 단지 하나의 새로운 방법에 지나지 않는다면 분명히 실패로 끝난다. 헌신과 확신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교수 방법은 구조적인 학습의 틀과 지시적인 교사 중심의 학습을 벗어나